바다이야기5만 ┱ ? RgM734.toP ? ㈁ 사이다릴게임
HIT : 0
작성자 : 명현혜달
작성일 : 2026.02.16 01:18
【? rtF423.TOP ?】
신천지릴게임 골드몽릴게임 야마토게임연타 바다이야기게임사이트
바다이야기5만 ㎥ ? Rzd626¸tOP ? ☎ 사이다릴게임
바다이야기5만 ┘ ? RGM734。ToP ? ? 사이다릴게임
바다이야기5만 ㈈ 〔RwP341¸TOP 〕 ┼ 사이다릴게임
바다이야기5만 ㎍ ? rAu798˛TOp ? ? 사이다릴게임
릴게임끝판왕 바로가기 go !!
"지역특색을 반영한 지속가능한 해오름 광명교육! 모든 학생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해 나갈 것이다".
'기본 인성과 기초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 양성'이라는 목표로 '희망을 배우고 행복을 채워가는 광명 미래교육'을 이끌고 있는 김명순 광명교육지원청 교육장은 2026년 주요 교육 정책과 비전 추진을 이같이 밝혔다.
"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602/11/551719-ORAHujo/20260211180720746kfyb.jpg" data-org-width=" 릴게임바다신2 960" dmcf-mid="8j54Qp4qTC"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602/11/551719-ORAHujo/20260211180720746kfyb.jpg" width= 릴게임꽁머니 "658">
김명순 광명교육장<광명교육청 제공>
다음은 김 교육장과의 일문일답.?
-광명만의 지역 자원을 활용한 교육 특색은 무엇인가
▶첫째 광명형 고교학점제 'T.O.P'이다. 릴게임몰 이는 'Together with Open Partnership'의 약자로, 교육공동체가 열린 마음으로 협력해 최상의 교육과정을 실현하겠다는 의지이다.
지난해에는 기형도문학관에서 문예창작입문과정을, 청소년수련관에서 영상제작의 이해 및 공연실습 뮤지컬 수업을 운영하는 등 총 9개 기관에서 10개 수업을 운영해 9개교 학생들이 참여했다.
바다신2게임올해는 지역 연계를 통해 학교와 시청, 유관기관이 협력하는 '온마을캠퍼스'를 지속 운영함으로써 학교를 넘어 지역사회 전체를 학습장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둘째로 난독학생을 위한 해오름 글참센터 운영 내실화다. 2020년 8월부터 초·중학교 내 읽기·쓰기에 어려움(난독 현상)을 겪거나 한글 미해득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지원하기 바다이야기고래출현 위해 '해오름 글참센터'를 개소했다.
지난해 여름방학에 해오름 글참센터를 활용한 수업이 지속적으로 이뤄진 가운데 총 52명의 학생들이 1인당 평균 40회기 수업에 참여해 학생, 학부모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올해도 해오름 글찬센터 운영을 더욱 활성화해 난독학생 및 경계선학생 지원 및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나갈 방침이다.
셋째 해오름 광명 문화예술 클러스터이다. ?이는 감성과 창의성을 기반으로 한 전인교육의 흐름 속에서 광명교육이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예술교육 체제를 마련이다.
올해에도 한 단계 발전하는 연대형 예술교육 모델로서, 해오름 문화예술 클러스터를 더욱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 광명교육지원청이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교육은?
▶일상 속에서 인성을 키워가는 마음근력 프로그램을 도입하고자 한다. 마음근력은 몸의 근육처럼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매일 호흡하기, 감사일기 쓰기, 인간관계의 기본이 되는 나 전달법 대화, 짧은 신체활동 등과 같은 작은 실천을 통해 조금씩 길러진다.
이 실천이 습관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100일을 기본 단위로 설정하고, 1학기에는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먼저 운영해 100일 실천 후 효과성을 검증하고 프로그램을 수정 보완해 2학기에는 더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2026학년도에 학교로 확대되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운영에 대한 구체적인 대책은 무엇인지
▶학생의 안전과 복지는 매우 중요하다. 광명교육지원청은 올해에도 모든 학생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학생맞춤통합지원, 하나로!' 시스템을 지속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하나로'란, 학습·돌봄·안전의 공백과 경제적 문제 등의 어려움으로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위한 학습ㆍ상담ㆍ복지지원 등 맞춤형 통합지원으로 올해도 모든 학생의 행복한 성장을 도모할 것이다.
광명형 학생맞춤통합지원으로 최근 3년간 시범사업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복합적인 위기에 처한 학생을 위해 촘촘한 교육복지 다중안전망을 구축하고,필요한 도움을 원스톱으로 제공할 것이다.
?-광명 재개발로 인한 통학로 안전 대책은.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은 교육의 기본이다. 광명교육지원청은 시청, 경찰서 등 지역기관과 연계해 통학로 합동점검을 실시해 선제적으로 문제점을 파악하고 통학로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도 아이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통학로 안전을 위해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광명=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