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성사이트 ┳ 모바일바다이야기 ㎰
HIT : 0
작성자 : 명현혜달
작성일 : 2026.02.07 20:30
바다이야기예시 † 바다이야기pc버전다운 ┷
릴게임끝판왕 바로가기 go !!
‘GPU를 활용한 딥러닝(CNN) 모델 개발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서울시립대의 서버를 살펴보고 있다. [이용익 기자]
“지금 누가 1.0에 제일 가깝죠? 선생님보다 높은 수치가 나오면 바로 기프티콘 쏩니다!”
김진혁 동양고 정보교사가 기프티콘을 경품으로 내걸자 고등학생들의 눈이 반짝였다. 날씨는 추웠지만 6일 서울시립대에서 열린 ‘GPU를 활용한 딥러닝(CNN) 모델 개발 캠프’에 모인 학생들의 열기만은 뜨거웠다.
이 날 수업에서는 도로 위 포트홀 사진을 인공지능(A 바다신릴게임 I)를 통해 판별하는 기술을 실제로 만들어보기에 앞서 손으로 쓴 숫자(0~9)와 알파벳(A~Z)을 판별할 수 있도록 시험해보는 과정이 이뤄졌다. 1.0에 가까울수록 정확도가 높아지는데 학생들은 서로 비교해보며 0.8 이상을 만들어낸 친구들에게 축하를 건네기도 했다.
캠프에 참가 신청을 한 학생들은 파이썬 언어를 배우는 등 평소에도 컴퓨터에 바다이야기APK 관심도가 높은 청소년들이었다. 마포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권세훈 군은 “인터넷 사이트를 만드는 것에 흥미를 느껴 챗GPT를 처음 쓰게 됐고, 교내 로봇동아리도 들어 다양한 활동을 하다가 이번 캠프에도 오게 됐다”고 말했다.
미래산업과학고 인공지능콘텐츠과에 다니는 박한결 군은 “오늘 캠프 수업에서 1점 만점에 0.8대가 나와서 개인적 오리지널골드몽 으로 만족하고 있다”며 “평소에 GPU를 보거나, 이렇게 자세한 수업을 들어볼 일이 없었기에 전반적으로 즐겁게 했다”고 했다.
GPU를 활용한 딥러닝(CNN) 모델 개발 캠프 수업 현장. [이용익 기자]
손오공릴게임예시고등학생들이 AI 모델을 직접 설계·구현해 보는 딥러닝 모델 개발 캠프는 서울시교육청과 서울시립대의 협업을 통해 이뤄졌다. 일반 학교 수업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GPU 기반 수업을 통해, 실제 연구·산업 현장에서 활용되는 수준의 AI 모델 학습 과정을 학생들이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참가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신천지릴게임준비 과정은 쉽지 않았다. 정보 교사들은 10월에 시작된 기획에 따라 12월부터 연수를 듣고, 1월에는 교수들 앞에서 수업 시연을 하며 정교화 과정을 거치는 등 노력을 기울인 끝에 이 날 수업을 선보일 수 있었다.
김유경 문정고 정보교사는 “현실적으로 고교 차원에서 GPU를 구하기 쉽지 않은데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서 쉽지 않은 일정임에도 신청해 봤다. 아이들이 신기해해서 교사로서도 기쁘다”며 “이미지 처리, 딥러닝 등 다른 요소들을 바꾸면서 AI 예측도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살피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집중도가 높았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수업 후에는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과학 빅데이터·AI 연구원(GPU 서버실) 견학을 하면서 꿈을 더욱 키웠다. 서버실 꾸리는데 드는 비용만 수십억이라는 설명이 나오자 고교생들의 입에서 “우와”하는 탄성도 나왔다.
서울시교육청은 서울시립대학교를 비롯해 서울대학교·연세대학교 등과 지난해 AI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한만큼 앞으로도 이같은 프로그램을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향후 다양한 AI 주제로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연내 총 500여 명이 참여하는 서울형 AI 캠프 운영 체계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대학 관계자들 또한 어린 학생들의 학습 의지를 키우게 된 것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전인한 서울시립대 교학부총장은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이라는 것이 학교의 역량만 키우는 것이 아니라 사회에도 공유하라는 의미가 있을 것”이라며 “AI라는 거대한 파도가 다가오는데 살아남기 위해서는 정면으로 다가가 뛰어넘어야 한다. 배가 아닌 파도 그 자체가 될 수 있는 학생들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