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게임5만 ? 메이저릴게임사이트 ㉩
HIT : 2
작성자 : 명현혜달
작성일 : 2026.02.01 21:56
골드몽릴게임 ⊙ 릴게임 ㎄
릴게임끝판왕 바로가기 go !!
신아일보 생활유통부 기자들이 제약바이오업계의 다양한 소식들 중 엄선해 간추린 뉴스 세 꼭지를 '바이오 브리핑'을 통해 독자에게 전한다. <편집자 주>
바이오 브리핑 이미지. [제공=챗GPT]
◇셀트리온, '앱토즈마' 유럽 진출 속도전?
셀트리온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앱토즈마(성분명 토실리주맙)'를 프랑스, 독일, 스페인 등 유럽 주요국에 출시하며 글로벌 토실리주맙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고 30일 밝혔 바다이야기디시 다. 국가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영업·마케팅 활동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앱토즈마' 제품컷. [이미지=셀트리온]
프랑스에서는 공급 안정성을 앞세워 사립 병원 그룹 입찰 대다수를 수주했다. 독 온라인골드몽 일에서는 현지에서 구축한 인적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판매 확대를 노리고 있다. 스페인에서는 주요지역 공공입찰을 따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앱토즈마가 유럽 주요국에 출시된 가운데 그간 축적한 브랜드 신뢰도 및 판매 경험으로 글로벌 토실리주맙 시장을 빠르게 선점할 계획"이라며 "셀트리온만의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 및 공급 안정성을 토대로 지 바다이야기릴게임2 배력을 더욱 공고히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CG녹십자, 코로나19 mRNA 백신 첫 피험자 투여
GC녹십자는 지난 28일 코로나19 mRNA 백신 후보 물질 'GC4006A'의 국내 임상 1상에서 첫 번째 피험자 투여를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GC녹십자는 지난해 12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손오공릴게임예시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안전성과 면역원성을 평가하는 임상 1상 IND(임상시험계획)를 승인을 받았다.
GC녹십자 본사 전경. [사진=GC녹십자]
GC4006A는 GC녹십자가 자체 구축한 mRNA 쿨사이다릴게임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한 백신 후보물질이다. GC녹십자는 임상 1상 결과를 토대로 올해 하반기 임상 2상 IND를 신청할 계획이다.
정재욱 GC녹십자 R&D부문장은 "자사의 mRNA 플랫폼을 활용한 첫 번째 백신의 임상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만큼 그 의미가 크다"며 "안전성과 유효성을 면밀히 검증해 성공적인 백신 개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웅제약, AI '젠노트'로 전공의 수련 혁신 지원
대웅제약은 정부가 '전공의 수련환경 혁신지원사업'에 AI(인공지능) 음성인식 기반 의무기록 자동화 솔루션 '젠노트(GenNote)'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통해 정책 현장의 실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왼쪽부터) 이영신 씨어스테크놀로지 대표,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 김용식 퍼즐에이아이 대표가 지난해 6월26일 진행된 MOU 체결식에서 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웅제약]
'전공의 수련환경 혁신지원사업'은 지도전문의 중심의 밀도 높은 교육체계를 구축하고 수련병원의 교육기능을 강화하는 게 목표다. 젠노트는 의학용어가 포함된 의료진 음성을 실시간으로 인식해 문서화하며 진료업무는 물론 교육·수련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한다.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는 "디지털 헬스케어 보급을 통해 수련병원이 국가 지원 예산을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용하도록 돕겠다"며 "전공의들에게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해 의료 서비스 전반의 질적 향상을 이끌어내는 디지털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김소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