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이야기모바일 ? 바다이야기사이트 ↘
HIT : 6
작성자 : 명현혜달
작성일 : 2026.01.30 13:49
온라인야마토게임 ◁ 바다이야기게임사이트 ⊙
릴게임끝판왕 바로가기 go !!
맹여사푸드 진천네 순수 흑삼 사진=진천군 제공
맹여사푸드 진천네 통째로 갈아담은 흑삼 사진=진천군 제공
김명숙 대표 사진=맹여사푸드 제공
[충청투데이 조은숙 기자] 인삼·홍삼의 쓴 맛은 없애고 효능을 극대화한 진천 흑삼 가공 신제품 2종이 출시됐다.
진천군 문백면에 소재한 흑삼 가공 바다이야기디시 전문 업체 맹여사푸드(대표 김명숙)는 설명절을 앞두고 '진천네 통째로 갈아담은 흑삼'과 '진천네 순수흑삼'을 선보인다.
진천에서 처음으로 인삼농사를 시작한 시아버지의 가업을 이어받은 김명숙(64) 대표는 2013년 인삼 판매 다각화·증진을 위해 맹여사푸드를 설립했다. 이 회사의 모든 제품은 직접 생산한 인삼 등 국내산 재료로 만든다.
황금성게임다운로드 흑삼은 김 대표가 직접 농사지은 4~5년산 인삼을 적외선 저온 가열 방식으로 9번 찌고 말려 만든다. 이 과정에서 쓴맛을 줄이고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낸다. 특히 유효 성분을 극대화해 홍상보다 더 높은 항상화 성분과 사포닌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김 대표는 HACCP 인증을 받은 제조공장을 운영했지만 농업과 제품 생산·개 백경게임랜드 발·판매까지 모두 담당해야 해 힘에 부쳐 최근 제조설비를 정리했다.
김명숙 대표는 "HACCP 제조 설비를 갖추는데 비용도 많이 들고 인증 절차도 까다롭고 유지하기도 어렵다"며 "농촌은 일손이 귀하고 개인 사정까지 더해지며 제조설비를 유지하기 어려웠다"고 토로했다.
이떄 그는 진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농산물 가공지 야마토게임무료다운받기 원관(이하 지원관)을 알게돼 제조·생산을 일임하게 된다.
지원관은 지역 농업인과 가공업체를 대상으로 가공 기술 지원, 시제품 개발, 공동 브랜드 활용 등을 추진하고 HACCP인증 식품제조·가공 시설을 갖췄다.
지원관에 농산물 가공품 생산을 요청하면 의뢰자(농민)와 지원관 직원이 함께 원물 품질·제조 레시피 검수를 통해 생 오션릴게임 산하고 완제품 품질검사까지 거친 뒤 출고하는 방식이다.
이번에 출시한 흑삼 신제품 2종도 맹여사푸드와 지원관이 공동으로 참여, 원료 생산부터 가공, 제품화까지 협력해 개발했다.
우선 '진천네 통째로 갈아담은 흑삼'은 흑삼 통째로 갈아낸 분말을 사용해 고유의 풍미를 효능은 극대화했다. 간편한 섭취와 원물 중심의 소비를 선호하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개발했다.
'진천네 순수흑삼'은 흑삼의 깊고 깔끔한 맛을 부드럽고 순한 맛으로 완성해, 쓴맛을 없애 쉽게 섭취할 수 있다.
김 대표는 "젊은 세대가 인삼과 홍삼에 갖는 쓴맛을 잡기 위해 흑삼으로 가공해 제품을 만들었다"며 "농민이 만든 제품이기에 원재료의 함량을 높였고 영양분 흡수율을 높히기 위해 흑삼 분말을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가오는 설명절 나와 주변인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흑삼을 선물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맹여사푸드의 흑삼, 인삼 제품은 진천몰, 네이버스토어, 진천 하나로마트 로컬푸드직매장 등 온오프라인에서 판매된다.
조은숙 기자 jes7@cctoda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