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알리스 정품 ㅰ 비아그라 파는곳 ㅰ
HIT : 0
작성자 : 명현혜달
작성일 : 2026.01.22 19:37
비아그라 정품 구입 ㅰ 시알리스구입 ㅰ
릴게임끝판왕 바로가기 go !!
청와대 [촬영 이정훈] 2025.12.8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청와대는 22일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의 합당 논의와 관련해 "양당의 통합은 이재명 대통령의 평소 지론"이라며 "양당 간 논의가 잘 진행되기를 (기대하며) 지켜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홍익표 청와대 정무수석은 이날 기자들을 만나 두 당의 합당 논의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특히 홍 수석은 민주당 정청래 대표로부터 공식 발표 이전에 관련 내용에 대해 미리 연락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연락받은 시점에 대해서는 '전날 오후 야마토게임 국회에서 정 대표와 만나고서 청와대로 돌아온 이후'라고만 밝혔다.
홍 수석은 "(정확한 시점을 밝힐 경우) 누가 먼저냐, 누가 나중이냐는 논란이 생길 수도 있다"며 더 구체적인 언급은 삼갔다.
홍 수석은 이날 국회에서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를 예방한 뒤 기자들을 만나 "이 대통령도 (공식 발표 이전에 관련 내용을) 알고 바다이야기사이트 계셨다"고 말했다.
이미 청와대 정무라인으로 사전 연락이 이뤄진 만큼 이 대통령에게도 관련 내용이 보고됐고, 이로 인해 공식 발표가 나오기 전 이 대통령도 상황을 인지하고 있었다는 게 청와대 측의 설명이다.
홍 수석은 또 "두 정당이 통합하는 것 자체는 대통령도 평소에 지향해온 일"이라고 거듭 밝혔다.
우주전함야마토게임 기자들이 '이 대통령이 정 대표의 제안을 긍정적으로 본다는 뜻인가'라고 질문하자 "긍정적인지 부정적인지를 얘기하는 것이 아니다. 정당들이 알아서 할 문제이니 정당 간 논의가 잘 이뤄지길 바란다는 뜻"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내에서도 여러 의견이 있는 것 아닌가. 민주당도 민주적 정당이기 때문에 절차를 밟아 논의가 잘 진행됐으면 바다이야기꽁머니 한다"고 덧붙였다.
한병도 원내대표 방문한 신임 홍익표 정무수석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홍익표 청와대 정무수석(왼쪽)이 21일 취임 인사를 위해 국회를 방문해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원내대표를 만나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6.1.21 hkmpooh@yna.co.k 릴게임손오공 r
한편 이에 앞서 강유정 대변인은 오전 브리핑에서 이번 합당 추진과 관련해 "(청와대와 민주당 사이에서) 사전에 특별히 논의된 것은 없다"고 말한 바 있다.
청와대와 여당이 상의해 합당을 추진하는 모양새가 될 경우 오히려 청와대의 부적절한 당무 개입에 대한 지적이 나올 수 있다는 점을 의식, 청와대가 이번 논의에서 거리를 두려 했던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홍 수석 역시 "이번 일은 (당청이) 협의해서 진행한 일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다만 오후 들어 '청와대가 연락을 받지 못했다면 당청 간 소통에 문제가 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더 나아가 이 사안이 당청 균열로 번질 수 있다는 우려까지 제기되면서 청와대가 '사전 연락' 사실을 공개하며 진화에 나선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hysup@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