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라필 복용 시 주의사항
HIT : 3
작성자 : 명현혜달
작성일 : 2026.01.09 16:53
구분내용
복용 횟수하루 1회 이하 (용량에 따라 다르며, 중복 복용 금지)
식사 영향식사와 함께 복용 가능 (기름진 음식 영향 거의 없음)
음주 시과도한 음주는 어지러움, 혈압 저하 유발 가능성 있음
병용 금지 약물질산염계 약물 (협심증 약), 다른 PDE-5 억제제와 병용 금지
복용 금지 대상자최근 6개월 내 심근경색·뇌졸중 이력, 심각한 심장·간·신장 질환자
기자 admin@gamemong.info
고려아연 경영권 다툼은 이제 '불편한 고정값'처럼 여겨진다. 영풍과 고려아연 양측이 2024년에 다툼의 시동을 걸었으니 기간도 오래됐다. 그런데도 논란거리가 여전히 숱하다. 오는 3월에 열릴 고려아연 정기 주주총회를 앞두고 투자자들이 알아야 할 이슈들도 많다. 더스쿠프가 두편에 걸쳐 '고려아연의 풀리지 않은 논란'을 점검했다. 1편이다.
영풍과 고려아연 최윤범 회장의 경영권 분쟁이 계속되고 있다.[사진|뉴시스]
60여일 후 오션파라다이스다운로드 또다시 붙는다. 3월로 예정된 제련업체 고려아연의 정기 주주총회가 두달 앞으로 다가왔다. 영풍과 고려아연 최윤범 회장이 75년 동업 관계를 깨고 2024년부터 경영권 다툼을 벌이고 있는 만큼 쟁점이 숱하다.
올해 주총의 핵심은 새로운 이사 선임안案이다. 고려아연은 이번 주총에서 6명의 이사를 새로 선임해야 한다. 사내이사 2명(최윤범 회 카카오야마토 장과 정태웅 고려아연 대표)과 사외이사 3명, 기타비상무이사 1명 등 6명의 이사가 임기만료를 앞두고 있어서다.
이사 선임은 중요한 이벤트다. 주주로부터 경영권을 위임받은 이사로 구성된 '이사회'가 회사를 사실상 운영하기 때문이다. 이사회를 어느 쪽에서 장악하느냐에 따라 회사에 미치는 영향력이 달라진다는 의미다.[※참고: 고려아연 이사회는 릴게임가입머니 19명이다. 현재 최윤범 회장 측 인사 15명, 영풍 측 인사 4명으로 구성돼 있다.]
현재 구도는 팽팽하다. 8일 기준 영풍이 가진 고려아연의 지분(의결권 기준)은 42.10%다. 여기에 맞서는 최윤범 회장 일가의 지분은 40.37%다. 다만, 기세는 최 회장 쪽이 강하다. 고려아연이 진행한 미국 제련소 건설 프로젝트가 긍정적인 영향을 황금성게임랜드 미쳤다.
고려아연은 미국 정부와 설립한 합작법인 '크루서블 제이브이'에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회사 지분 10.59%를 넘겼다. 이를 통해 최 회장 일가와 영풍의 지분율 차이는 14.1%포인트에서 1.73%포인트로 크게 좁혀졌다.
하지만 최 회장 쪽에 호재만 있는 건 아니다. 아직 풀지 못한 현안도 적지 않다. 바다이야기오리지널 미 전자폐기물 리사이클링 업체 이그니오홀딩스 인수 논란, 씨에스디자인그룹(현 더바운더리) 일감 몰아주기 의혹, 순환출자 구조 형성과 관련한 탈법 의혹, 2024년 자사주 공개매수 배임 혐의 등이다. 이는 이번 주총의 '캐스팅보트'를 쥐고 있는 국민연금(지분율 4.58%) 등 기관투자자들의 판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안이다.
주목할 건 또 있다. 최 회장에게 제기된 의혹 중 상당수를 '한지붕 가족'이던 영풍이 제기했다는 점이다. 한쪽에선 '딴죽 걸기'라고 주장할 수 있지만, 또다른 한쪽에선 '그만큼 내밀한 정보'라고 맞받아칠 여지도 있다. 이런 맥락에서 고려아연을 둘러싼 의혹들은 기관투자자는 물론 개인투자자가 알아야 할 내용이다. 자! 지금부터 그 의혹을 하나씩 풀어보자.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