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 게이밍 ㎏ 라이브켜지노 ®
HIT : 18
작성자 : 명현혜달
작성일 : 2025.12.24 03:20
단폴 ㎝ 에볼루션코리아 승부 벳 ㉶
릴게임끝판왕 바로가기 go !!
19일 한규현(왼쪽 세번째부터) 특허법원장, 이광형 KAIST 총장, 김용선 지식재산처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AIST 제공.
지식재산처는 19일 정부대전청사에서 KAIST, 특허법원 등과 디지털 및 인공지능(AI) 전환 시대 대한민국의 지식재산 경쟁력 강화를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으로 세 기관은 디지털 및 AI 전환 시대 지식재산 대응을 위한 전략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식재산 창출·분쟁 해결·인재 양성을 아우르는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
이 바다이야기디시 를 위해 공동 학술행사 개최, 분쟁 해결 실무 경험 공유, AI 기반 지식재산 이슈 공동 연구, 인적 교류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진행한다. 또 협약이 실질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기관별 담당 부서를 지정하고 기관 간 협의체 구성도 추진할 예정이다.
지식재산처는 기술과 법을 융합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KAIST·특허법원과 함께 ‘지 바다이야기예시 식재산 최고위 과정’(AIP)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허법원에 기술심리관을 파견하는 등 지식재산 분쟁 해결을 위한 협력도 강화하고 있다.
김용선 지식재산처장은 “지식재산 총괄·조정 부처인 지식재산처와 우리나라 대표 과학기술 대학인 KAIST, 지식재산권 분쟁 해결을 담당하는 특허법원이 포괄적 협력의 기반을 마련했다”며 “디지털 및 AI 대전 릴게임사이트추천 환 시대에 걸맞은 지식재산 창출과 보호 체계가 한층 강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형 KAIST 총장은 “AI 전환 시대에 첨단기술 분쟁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이번 3자 협력을 통해 지식재산 심판과 소송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이뤄질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규현 특허법원장은 “지식재산 황금성사이트 창출부터 보호와 활용, 분쟁 대응 및 해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종합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우리나라가 세계적으로 신뢰받는 지식재산 선도국가로 발전하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되도록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준기 기자 bongchu@d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