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이야기가 뭐길래 아직도 회자되고 있는것일까요?
HIT : 0
작성자 : 명현혜달
작성일 : 2025.12.04 06:22
바다이야기
바다이야기는 2004년 등장한 성인용 아케이드 게임으로 파친코 형태의 슬롯 게임 입니다.
1 코인당 구슬 모양의 구체가 떨어지면서 바닷속 해양 생물들을 적중 시켜 배당 된 금액을
당첨금으로 지급 받았고, 최대 250만 까지 받을 수 있어 대박의 꿈을 않고 즐겨하던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바다이야기는 그 당시 당첨 금액을 현금이 아닌 경품성 형태의 상품권으로 지급 하였는데,
이를 게임장과 전혀 상관없어 보이는 환전소에서 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해 주는 방식을
선택하여, 교묘하게 법망을 피해 영업을 해 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바다이야기는 대박의 꿈을 쫓는 사람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전국에 급속도로
퍼져나가게 됩니다.
하지만 2006년 정부는 사행성을 부추긴다는 이유로 대대적인 단속을 통해 수많은
바다이야기 게임장은 자취를 감추게 되었고, 현재는 오프라인에서 잘 찾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2024년 현재 온라인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바다이야기 역시 온라인에서 성행하기 시작하여
PC와 모바일 모든 플랫폼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다이야기, 바다이야기 사이트, 모바일 릴 게임 No.1 사이트
기자 admin@slotnara.info
산림청, 2024년 산림휴양·복지활동 조사 결과 발표…산림정책에 반영
산림청은 전국 5천가구를 대상으로 '2024년 산림휴양·복지활동'에 대해 조사한 결과 87.9%가 자연휴양림과 숲길, 치유의숲 등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오늘(3일) 밝혔습니다.
2023년 80.7%보다 7.2%포인트 상승한 것입니다.
활동 유형별 경험률을 보면 일상형은 57.3%, 당일형 54.4%, 숙박형 30.8%로 조사됐습니다.
일상형 활동 목적은 건강 뽀빠이릴게임 증진이 63.2%로 가장 높았고, 당일형과 숙박형 활동에서는 휴양·휴식이 각각 61.9%와 69.2%로 나타났습니다.
건강 증진을 위해 생활형 산림복지의 중요성이 증대되면서 산림이 힐링·회복의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일상형 활동에서는 혼자 활동하는 비율이 40.7%로 가장 높았고, 반려동물과 함께 산림 바다이야기오락실 을 이용한다는 응답도 18.0%나 됐습니다.
반면 당일형과 숙박형 활동은 가족·친구 중심의 동반 활동 비중이 높아 '일상형은 혼자 또는 반려동물과 함께, 당일·숙박형은 동행 중심'이란 활동 유형별 이용 구조가 뚜렷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시설 인지도 측면에서는 자연휴양림이 92.7%로 가장 높았고 수목원 87.7%, 숲길 모바일야마토 73.0% 순이었습니다.
산림복지 프로그램 중에서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의 인지율이 63.9%로 가장 높았고, 숲길 체험 프로그램이 60.8%로 뒤를 이었습니다.
산림휴양·복지활동 만족도에서는 경험자 중 91% 이상이 만족한다고 응답했고, 가장 높은 점수를 보인 숙박형 활동(8.09점) 유형에는 자연풍경 감상, 명소탐방, 야 릴게임사이트 영·캠핑 등이 주로 이용됐습니다.
기자간담회 하는 송준호 산림청 산림복지국장(왼쪽) [촬영 이은파 기자]
산림청은 이번 조사 결과를 산림복지정책 수립과 학술연구자료 등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송준호 황금성오락실 산림복지국장은 "국민 10명 중 8명 이상이 산림을 찾는 시대에 맞춰 산림복지서비스를 생활권 가까이에서 더 쉽게 누릴 수 있도록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산림청 #반려동물 #산림휴양 #자연휴양림 #숲길 #수목원 #치유의숲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은파(sw21@yna.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