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이야기가 뭐길래 아직도 회자되고 있는것일까요?
HIT : 0
작성자 : 명현혜달
작성일 : 2025.11.14 15:14
바다이야기
바다이야기는 2004년 등장한 성인용 아케이드 게임으로 파친코 형태의 슬롯 게임 입니다.
1 코인당 구슬 모양의 구체가 떨어지면서 바닷속 해양 생물들을 적중 시켜 배당 된 금액을
당첨금으로 지급 받았고, 최대 250만 까지 받을 수 있어 대박의 꿈을 않고 즐겨하던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바다이야기는 그 당시 당첨 금액을 현금이 아닌 경품성 형태의 상품권으로 지급 하였는데,
이를 게임장과 전혀 상관없어 보이는 환전소에서 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해 주는 방식을
선택하여, 교묘하게 법망을 피해 영업을 해 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바다이야기는 대박의 꿈을 쫓는 사람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전국에 급속도로
퍼져나가게 됩니다.
하지만 2006년 정부는 사행성을 부추긴다는 이유로 대대적인 단속을 통해 수많은
바다이야기 게임장은 자취를 감추게 되었고, 현재는 오프라인에서 잘 찾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2024년 현재 온라인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바다이야기 역시 온라인에서 성행하기 시작하여
PC와 모바일 모든 플랫폼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다이야기, 바다이야기 사이트, 모바일 릴 게임 No.1 사이트
기자 admin@reelnara.info
【베이비뉴스 이유주 기자】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민간분과위원회(이하 민간분과위, 위원장 이정우)는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인천)에서 '2025년 보육인대회'를 개최한다.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민간분과위원회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민간분과위원회(이하 민간분과위, 위원장 이정우)는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인천)에서 '2025년 보육인대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바다이야기비밀코드 민간분과위가 주최하고 인천민간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하는 이 자리에는 민간분과위 전국 임원 수백여 명이 참여한다.?
국민의힘 장동혁 당대표를 비롯한 여러 국회의원 등도 내빈으로 참석, 행사를 축하하고 보육인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교육부, 어린이집안전공제회,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여러 릴게임추천 순서로 채워진다. 첫날은?식전행사, 시상식, 단합·역량 강화를 위한 본행사로 꾸며진다.
이 가운데 눈길을 끄는 순서는 활짝콘텐츠 공모전?시상식. 6회째를 맞이하는 활짝콘텐츠 공모전은 웃는 원아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모하는 공모전으로 이번?보육인대회의 일환이다. 이날 시상식에선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린 30개소 어린이집이 교육부 장관상과 오리지널바다이야기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상, 민간분과위원장상을 각각 수상하는 영광을 안는다. 당선작 전시도 행사장 내?별도공간에서 함께 이뤄진다.
이 밖에도 축하공연, 강의, 레크리에이션 및 노래 경연대회 등 공연과 단합, 자기계발을 위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이튿날에는 시도별 자체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시도민간어린이집연합회별로 바다이야기#릴게임 계획한 일정에 따라 자유롭게 단합대회나?지역탐방 등을 진행한다.
이번 보육인대회를 주최하는 이정우 민간분과위원장은 "임원 간 신뢰와 연대를 새롭게 다지는 자리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행사를 준비했다"며 "보육인대회가 서로를 격려하고 보육의 길을 함께 열어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해 피해 성금 황금성오락실 전달식'도 이날 진행된다. 전달식은 지난 여름 기록적인 폭우로 수해 피해를 입은 민간어린이집을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순서다. 민간분과위는 이 자리에서 피해 어린이집 7곳에 성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9월 민간분과위는 수해?피해 어린이집을 파악하고 회원을 대상으로 성금 모금을 진행한 바 있다.
24일 식전공연으로 막을 여는 이번 '2025년 보육인대회'는 오후 2시부터 시작한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